본문 바로가기

지역별 폐차

강서구 폐차장, 손쉽게 폐차하는 방법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강서구 폐차장입니다. 오늘은 폐차 진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차는 살면서 한 번은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때 잘못된 정보로 폐차를 진행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올바른 정보를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폐차 진행 방법과 차량에 맞는 폐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차장을 찾아주시는 차주분들은 여러 이유들로 폐차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갑작스러운 사고, 부품고장, 차량 교체 등등 다양한 이유로 폐차가 진행됩니다. 폐차장 선택도 폐차 진행에서 중요한데요. 저희 강서구 폐차장은 정부관허 폐차장으로 차주님의 차량에 맞는 방법을 사용하여 물리적인 처분과 법적말소 모두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폐차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1 대 1 맞춤 폐차로 차주분이 부담감 없이 폐차 진행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폐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폐차 접수 및 원부 조회

 

 

폐차는 5가지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1. 폐차 접수 2. 원부 조회 3. 서류 제출 4. 차량 입고 5. 말소증 발급

 

폐차 접수는 차주님이 저희 강서구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화를 거신 후 차량 번호와 주소지를 말씀해 주시면 담당자가 대신 진행하고 있습니다. 폐차 접수와 동시에 원부 조회를 진행하여 차주님의 차량 연식과 압류나 저당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 폐차 방법을 결정합니다. 폐차 방법에는 4가지로 일반폐차, 압류폐차, 조기폐차, 상속폐차 중 한 가지의 방법이 사용됩니다. 상속폐차는 차주가 사망한 경우 진행하는 폐차 방법으로 보통 앞선 방법들이 주로 사용됩니다. 다른 방법들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폐차

 

 

일반폐차는 차량 원부 조회 시 압류나 저당이 한 건도 설정되어 있지 않아야 진행 가능합니다. 둘 중 한 가지라도 원부 조회 내역에 남아있다면 일반폐차로 폐차가 어렵고 모두 납부하여 해지해주셔야 합니다. 일반폐차는 폐차 방법들 중 가장 빠르게 진행되어 약 24시간 이내에 말소됩니다. 일반폐차 필요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폐차 서류]

 

-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사본

- 법인 :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압류폐차

 

 

압류폐차는 차량에 설정된 압류나 저당이 한 건 이상인 차량도 압류폐차 연식 조건에 해당되면 폐차 진행이 가능한 폐차 방법입니다. 차량연식이 일정기간을 초과한 차량은 더 이상 환가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어 폐차가 가능해집니다. 압류폐차는 일반폐차보다 절차가 복잡하여 약 45일 이내에 말소됩니다. 압류폐차 연식 조건과 서류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류폐차 연식 조건]

 

-11년을 초과한 승용차

-10년을 초과한 경형 및 소형 승합, 화물, 특수차

-10년을 초과한 중형 및 대형 승합차

-12년을 초과한 중형 및 대형 화물, 특수차

 

[압류폐차 서류]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사본

-법인: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조기 폐차

 

 

 

조기폐차는 차량이 발생시키는 대기 오염을 줄여 환경문제를 완화하고자 시행하게 된 정책으로 조기폐차 조건에 모두 만족하는 차량을 처분 시 정부에서 보조금을 수령한다고 합니다. 조기폐차는 말소까지 약 2주가 소요되며 유일하게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폐차 방법으로 조건들 중 한 가지라도 미충족 할 경우 조기폐차 진행이 어렵습니다. 아래 강서구 조기폐차 조건과 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조기폐차 조건]

 

-배출가스 등급이 4,5등급인 경유차량

-매연저감장치 DPF를 부착한 이력이 없는 차량(출고 당시 장착 차종은 가능)

-수도권 대기 관리 권역에 6개월 이상 연속으로 등록된 차량

-자동차 정기 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한 전 항목을 합격한 차량

 

[조기폐차 서류]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사본, 통장사본

-법인: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통장사본

 

서류제출

 

 

차량에 맞는 폐차 방법을 살펴보셨다면 차주님의 차량에 맞는 서류들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차주님이 필요 서류들을 강서구 폐차장 담당자에게 문자로 한 장씩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류는 차량명의와 폐차방법에 따라 달라지고 법인차량 압류폐차와 법인차량 조기폐차는 필요한 서류가 많으니 꼼꼼히 확인 후 제출해 주세요!

 

차량 입고 및 말소증 발급

 

 

서류 제출과 동시에 차량은 폐차장으로 입고됩니다. 차량 입고는 차주님이 차량 위치와 입고 희망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강서구 폐차장 담당자가 차량의 운행가능 여부 확인 후 폐차장 입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은 견인기사님을 배정해 드리고 정상운행이 어려운 차량은 견인 차량으로 폐차장 입고가 진행됩니다. 저희 강서구 폐차장은 차량 입고 시 진행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합니다. 말소증이 발급되면 차주님께 온라인으로 전송해드리고 있어 차주님은 언제든 말소증을 받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폐차 진행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강서구 폐차장은 강서구 외에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폐차 진행이 가능하고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폐차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하니 언제든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그럼 신속, 안전한 폐차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