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구 폐차장, 폐차 접수부터 말소까지 도와드려요

 

 

안녕하세요 중구 폐차장입니다. 벌써 새해가 밝았는데요 다들 새해 시작을 잘하셨나요? 새해가 되었으니 신년계획을 다들 세우셨을 것 같은데요. 그중 폐차를 계획 중인 차주분들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폐차를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폐차 관련 정보를 한눈에 알려드리려고 하니 폐차에 관심 있으신 차주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중구 폐차장을 찾아주시는 차주분들은 대부분 처음 폐차를 진행하시거나 경험이 적은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폐차는 물리적 처분 뿐만아니라 법적 말소도 모두 완료되어야 안전하게 폐차를 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복잡한 폐차 업무로 많은 분들이 폐차 전무가와 함께 진행하는 걸 선호하십니다. 저희 중구 폐차장은 정부 관허 폐차장으로 차주님의 차량에 맞는 폐차 방법으로 폐차가 안전하게 말소될 때까지 폐차 업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바쁘신 차주분들의 부담감을 덜어드립니다. 그럼 폐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차 접수 및 원부 조회

 

 

 

폐차는 5개의 과정로 진행됩니다.

1. 폐차 접수 2. 원부 조회 3. 서류 제출 4. 차량 입고 5. 말소증 발급

가장 처음으로 진행되는 폐차 접수는 차주님이 중구 폐차장 담당자에게 차량 번호와 주소지를 정화로 말씀해주시면 담당자가 대신 접수를 진행합니다. 폐차 접수와 함께 차량 원부조회를 하게 되고, 이때 차량에 압류나 저당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차량 원부조회 결과를 바탕으로 폐차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일반폐차, 압류폐차, 조기폐차, 상속폐차 중 한 가지의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상속폐차는 차주가 사망했을 경우 진행되는 방법으로 사망 시고 이전에는 일반폐차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다른 폐차 방법들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폐차

 

일반폐차는 차량에 압류나 저당이 잡혀있지 않아야 진행 가능한 폐차방법입니다. 둘 중 한가지라도 내역에 있을 경우 진행이 불가능하고 모두 납부하여 해지 후 일반폐차로 폐차가 가능합니다, 일반폐차는 약 24시간 내에 폐차가 마무리되고, 폐차 방법들 중 가장 빨리 진행되는 폐차방법입니다. 빠른 진행을 원하시는 차주분들은 일반폐차로 폐차를 진행해 주세요! 그럼 일반폐차 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폐차 서류]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사본

-법인: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압류 폐차

 

압류폐차는 차량에 압류나 저당이 한 건 이상 있을 경우에도 차량 연식이 압류폐차 연식 조건에 해당되면 폐차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는 차량 초과 말소로 차량 연식이 일정기간을 초과한 경우 더이상 차량에 환가 가치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압류폐차는 말소까지 약 45일이 소요되어 폐차 진행이 오래 걸리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압류폐차 연식 조건과 필요 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압류폐차 연식 조건]

-11년을 초과한 승용차

-10년을 초과한 경형 및 소형 승합, 화물, 특수차

-10년을 초과한 중형 및 대형 승합차

-12년을 초과한 중형 및 대형 화물. 특수차

 

[압류폐차 서류]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사본

-법인: 차량등록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조기 폐차

 

 

 

조기폐차는 점점 악화되는 환경 문제로 차량으로부터 발생되는 대기 오염을 줄이고자 시행하게 된 정책입니다. 조기폐차 조건에 만족하는 차량을 처분하는 차주분들에게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폐차 방법으로, 차주님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폐차 방법입니다. 중구 조기폐차는 말소까지 약 2주가 소요되고 보조금을 받는 유일한 방법인 만큼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하니 아래 중구 조기폐차 조건을 잘 확인해 주세요! 조건과 서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조기폐차 조건]

-배출가스 등급이 4등급인 경유 차량

-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한 이력이 없는 차량

-수도권 대기 관리 권역에 6개월 이상 연속으로 등록된 차량

-자동차 정기 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한 전 항목을 합격한 차량

 

[조기폐차 서류]

-개인: 차량등록증,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법인: 차량등로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통장사본

서류 제출

 

 

 

차주님의 차량에 맞는 폐차 방법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필요서류들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서류는 모두 차주님이 준비해주신 후 중구 폐차장 담당자에게 문자로 식별가능한 사진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류는 명의와 폐차 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되고 법인차량 압류폐차와 법인차량 조기폐차는 서류가 특히 많으니 꼼꼼히 확인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입고 및 말소증 발급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차량은 폐차장으로 입고되어 물리적 처분을 받게 됩니다, 차량 입고는 차주님이 입고 희망시간과 차량 위치를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면 담당자가 차량의 주행 가능여부 확인 후 폐차장 입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은 견인기사님을 배정해 드리고, 운행이 불가능한 차량은 견인 차량으로 차량 입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중구 폐차장은 차량 입고 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합니다. 또한 말소증이 발급되면 온라인으로 전송하여 어디서든 차주님이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폐차 진행 과정을 모두 알아 보았습니다. 저희 중구 폐차장은 중구 외에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폐차가 가능하고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폐차 상담을 진행하니 언제든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신속, 안전한 폐차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