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기 폐차

안양시 조기폐차, 배출가스 4,5등급 노후경유차 지금 바로 조기폐차 진행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안양시 조기폐차입니다. 오늘 안양시에서 2024 조기폐차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조기폐차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폐차 방법으로 차주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방법인데요. 그만큼 마감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작년에 마감되어 지원을 받지 못하신 차주분들도, 올해 처음으로 조기폐차를 계획하신 차주분들도 지금 바로 안양시 조기폐차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조기폐차 진행해 보세요! 오늘 조기폐차 관련 정보를 모두 말씀드릴 테니 진행하실 차주분들은 끝까지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시행하게 된 정책으로 노후경유차가 발생시키는 대기 오염을 줄이고 환경 문제를 조금이나마 완화하고자 조기폐차 조건에 모두 만족하는 차량을 처분하는 차주분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안양시에선 배출가스 4,5등급 노후경유차량의 조기폐차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안양시 차주분들은 지금 바로 안양시 조기폐차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기폐차 접수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24 조기폐차 서류

 

 

조기폐차 접수를 위해선 차주님이 서류들을 담당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들을 모두 준비해 주시고 안양시 조기폐차 담당자에게 문자로 식별가능한 사진으로 촬영하여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차주님 대신 조기폐차 협회로 서류들을 제출합니다. 서류는 차량 명의에 따라 각각 달라지게 되며 누락 없이 챙겨주셔야 신속한 폐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 조기폐차 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기 폐차 서류}

 

*개인: 차량 등록증,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법인: 차량 등록증,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통장사본
*공동: 차량 등록증, 공동명의 두 분의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2024 조기폐차 지원금

 

 

위 표는 올해 2024 조기 폐차 지원금 예상표로 정식 발표된 표는 아니지만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니 살펴봐주세요!

중요사항만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총중량 3.5톤의 많은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최대 300만 원 지원되고, 4등급 차량은 최대 800만 원 지원됩니다.
*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한 이력이 없거나 소상공인, 기초생활수급자, 영업용차량은 추가 최대 100만 원, 상한액 최대 800만 원까지 추가 지원됩니다.
*추가 지원금은 차주님이 조기폐차 후 1,2등급의 차량을 중고차 혹은 신차로 구매 시 수령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출가스 등급 조회

 

 

조기폐차 접수를 위해 차주님은 배출가스 등급이 4,5등급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배출가스 조회 사이트로 이동하고 유선상으로 114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조기폐차 접수는 배출가스 4,5등급 노후경유차가 신청 가능합니다.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마련한 예산을 모두 소진할 경우 더 이상 추가 지원은 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양시 차주분들은 지금 바로 안양시 조기폐차 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조기폐차 접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24 조기폐차 조건

 

차량이 배출가스 4,5등급에 해당되신다면 이제 다른 조건들도 모두 충족해주셔야 합니다. 조기폐차는 유일하게 금전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폐차 방법으로 조건들 중 한 가지라도 미 충족할 경우에는 조기폐차 진행이 어렵습니다. 아래 안양시 조기폐차 조건들을 확인해 보시고 차주님의 차량이 해당되는지 살펴봐주세요!

 

{조기폐차 조건}

 

*배출가스 등급이 4,5등급인 경유차량
*매연저감장치 DPF를 부착한 이력이 없는 차량(출고 당시 장착 차종 가능)
*수도권 대기 관리 권역에 6개월 이상 연속으로 등록된 차량
*자동차 정기 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한 전 항목을 합격한 차량

조기폐차 절차

 

 

 

조기폐차 조건에 모두 해당되신다면 접수를 위해 서류들을 안양시 조기폐차 담당자에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담당자는 차주님을 대신해 협회로 서류들을 제출하고 협회가 차주님의 차량이 조기폐차 대상인지 확인 후 알맞은 보조금을 산정합니다. 보조금 산정이 완료되면 차량은 폐차장으로 입고되어 관능검사를 치르게 됩니다. 관능검사에 통과한 차량은 말소증이 발급되어 차주님은 보조금을 수령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안양시 조기폐차는 차량 입고시 진행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합니다. 또한 폐차 과정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말소증이 발급되면 온라인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바쁘신 차주분들도 언제든 신속하게 폐차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저희 안양시 폐차장은 안양시 외에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서 조기폐차와 다른 폐차 방법들로도 폐차가 가능합니다. 

 


 

조기폐차는 차주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마감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 안양시 조기폐차는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폐차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언제든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신속, 안전한 폐차 하세요!